초등학교 선생님 월급 이렇게 많이 받아요?

초등학교 선생님 월급 많이 받나요? 


초등학교 선생님이 보시면 열받으실까요? ㅎㅎ


그래도 공무원이고, 굉장히 안정적으로 받네요. 


어떤분들은 공부한 시간에 비하면 너무 적다라고 말하시는데, 위와같은 땡보들이 없다는것을 !

초등학교 선생님들 월급 유치원 교사월급 중학교 선생님 월급 고등학교 선생님 월급 표입니다. 

호봉에 따라서 초등학교 선생님 월급 책정이 되고 있네요. 1호봉부터 40호봉까지니까 40년을 근무 할수 있는건데요. 

150만원에서 500만원까지 오르네요~ 그래도 학교선생님들 월급은 처음에만 조금 힘들지 괸찮은 편인거 같습니다. 


초등학교 선생님 월급 받고 학생들 가르치시느라 고생이 많습니다. 

요즘은 얼마씩 받는지는 잘모르겠지만 정말? 150만원 정도 받고 일하실까요?

궁금하네요


초등학교 선생님이 꿈이 었는데, 꿈이 월급때문에 무너지는 순간이네요 ㅎㅎ 어이없는 꿈입니다. ㅎㅎ

어쨋든 오늘하루도 좋은하루 보내시길 바라구요 

저도 월급좀 많이 받아보고 싶네요^^

40호봉 되면 진짜 삶이 어떻게 변할까 궁금하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7)

  • 국민
    2018.06.22 01:05

    저 많은 월급이 학부모 나아가 국민들 호주머니에서 나긴다니...그들에 혜택이 너무 크다.
    한참 크다.

  • 그런가요
    2018.07.24 23:05

    과연 그럴까요? 초등교사는 4년제 초등교육과 보유 대학 (전국 약 10개)을 졸업하고 엄연히 임용고시를 통과해야합니다. 일반적인 7급 교육공무원과 별다른 차이 없는 봉급을 받고 일합니다. 불합리한건가요? 초등교사가 타직종보다 편하게 일한다는 것은 옛말이죠. 교육 중요성이 확대되면서 교육청에서, 학부모들이, 국민들이 요구하는 초등교사의 역할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단순히 학생들의 학업뿐만 아니라 인성교육, 진로교육을 담당하는 교사에게 불필요하게 많은 월급을 제공한다고 보긴 어려운것 같습니다.

  • 안타깝네요
    2018.07.30 11:36

    교사에게 주는 월급이 아깝다느니 큰 혜택이라느니 저런 댓글을 보니 교권이 얼마나 추락했는지 참으로 개탄스럽다. 학부모의 교사에 대한 인식이 저것밖에 안되는데 아이들은 교사를 또 어떤 인식으로 바라볼지 충분히 가늠할 수 있다. 그렇게 공교육에 대한 신뢰가 없고 돈이 아깝다면 차라리 학교를 없애버리고 사교육만 하는게 낫지 않겠나 싶다. 다들 어린 시절 선생을 가까이서 보고 자랐기에 선생이라는 직업이 그저 쉬워보일 것이다. 아이들의 체육대회, 학예회, 입학식, 졸업식, 수업연구, 생활지도, 연수, 학부모연수, 진로상담지도, 학교 컴퓨터 소프트웨어 설치, 온갖 각종 사업, 학폭위원회, 학교운영위원회, 퇴근 후 전화와서 아이 행동에 대해 한탄하는 학부모 전화, 돌봄교실, 방과후사업, 전부 다 교사의 일들인데 그 일들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보이지 않는다. 그냥 수업만 하고 퇴근하는 직업인 줄 안다. 공무원인만큼 절차도 모두 세세하게 기안해야하기 때문에 본질과 부수적인 게 호도되는 것처럼 느낄 때가 한 두번이 아니다. 하나의 일도 그냥 추진되는 것이 아니란 말이다. 가장 힘든 것은 교사를 감정 쓰레기통으로 여기는 학부모들, 부모의 통제도 통하지 않는 아이들의 수업방해를 교사가 하루종일 저지해야 하는 것, 밥먹다가도 치고박고 싸우는 아이들의 생활지도, 그리고 이렇게 교사들에 대한 적대적 시선. 도대체 자신의 자리에서 열심히 살아가는 교사들이 왜 직접 겪어보지도 않은 사람들로부터 월급이 아깝다 어쩐다 소리를 들어야하는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 사람들이 본인이 직접 해보지도 않았으면서 어렸을 때 봤던 그 직업의 단편적인 부분을 보고 그 직업을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건지는 모르겠으나 남의 직업을 그렇게 폄하하는 건 그만큼 사회가 각박해졌고 내가 못받으면 쟤도 못받아야한다는 인식을 가진 사람이 그만큼 많아지고 있다는 반증인 듯하다. 그것도 능력에 따라 대우받는 것이 당연한 자본주의사회에서. 참 안타깝다.

  • ㄱㄷㅈ
    2018.12.16 01:25

    ㅎㅎ . 방학에 놀면서 저정도 받고 연금 퇴직금 이런것들을 따지면 할 만 한 직업 이라고 생각한다.
    사회가 각박해졌다고는 인정하나. 어쩔수 없지 아니 한가.... 시대가 변한것을
    이참에 교사들도 능력평가를 해서 . 수행평가를 통해 월급을 정하는 제도를 도입한다면 말이 달라질까?
    8호봉부터 사회생활이 시작된다고 하나. 월급 300만원이 넘기위해서 10년 . 30대 중반 . 40대 가 되어야 받는 다는 말인데...
    넉넉한 가정을 꾸리기는 어렵다고 생각드는 군요
    500받아도 일년이면 겨우 6천입니다. ㅋㅋ . 생활은 거기서 거기 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