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보사 코오롱생명과학 알고갑시다

인보사 코오롱생명과학 알고갑시다

인보사 허가취소로 인해서 코오롱 생명과학이 허가취소 처분이 내려졌습니다. 세계 최초로 골관절염 유전자치료제로 유명했었던, 인보사 너무 인기 있던 제품이었는데 이렇게 취소가 되다니요. 인보사의 주성분이 바뀌었고, 인보사를 만든 코오롱 생명과학은 허위자료를 제출 그리고 사실 은폐등을 이유로 식약처는 형사고발을 하기로 하였다고 하는데요? 그 결말이 어떻게 될지 궁금해지네요. 

이미 치료받은 사람은 어떻게? 손해보상청구를 코오롱에 해야 하는건가요? 

집단 손해배상 소송을 하기로 했다고 하는데, 결과는 지켜봐야 할것같습니다. 



인보사 사건의 전말은 이렇습니다. 

식약처는 인보사의 주성분중에 한가지 열골세포가 아닌 신장세포로 바뀐것을 최종적으로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코오롱생명과학은 이것은 은폐했다고 주장한다고 판단하에 고소를 했다고 합니다. 

식약처 입장은 이유를 설명할수 있는 자료를 제출해야하는데 인보사측은 전혀 증거자료를 제출하지 않는다. 2액이 신장세포로 바뀐 경위에 대해서도, 과학적인 설명을 하지 못하고 있는 입장이라고, 지금 코오롱생명과학이 이렇게 나와서는 안된다는 입장입니다. 



이에따른 식약처에서는 코오롱 생명과학을 인보사 사건으로 형사고발을 하였습니다. 

인보사를 투약하신 분들중에 240여명의 환자들은 코오롱 생명과학을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냈다고 하는데, 주변에 인보사 를 투여하신분들 속속히 나올것 같은데요. 

과연 코오롱생명과학 버텨낼수 있을지 공식입장을 발표하는게 빠를것이라고 생각되어집니다. 

인보사 를 투여한 환자는 총 3천9백여명이 된다고 하는데요. 이많은 사람들이 소송을 낸다면 코오롱 버티기 힘들거 같습니다. 

정신적 피해의 책임을 묻겠다는 환자의 입장들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고의적으로 은폐하지 않았다는것을 코오롱측은 증명해야 할것입니다. 

2019/05/28 - [연예계 핫 이슈 모음/스타] - 박종진 딸

2019/05/27 - [연예계 핫 이슈 모음/스타] - 런닝맨 공식사과 배진수 작가

2019/05/27 - [연예계 핫 이슈 모음/뉴스] - 낙타털 침대 벌레떼발견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