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보틀 한국 성수동 위치 가격 블루보틀 2호점 삼청동까지 장악하다

블루보틀 한국 성수동 위치 가격 블루보틀 2호점 삼청동까지 장악하다

대한민구 블루보틀이 상륙하였다. 그것도 서울 한복판 성수동에 위치하고 있다. 1호점 블루보틀이라서 그런지 엄청난 인파가 몰려왔고, 무려 2시간의 기다림끝에 오더에 들어갈수 있었다. 이번에 2호점이 또 생긴다는 소문이다. 이미 장소와 위치는 삼청동이라는걸 오픈했고, 삼청동에 블르보틀 생기면 정말 커피집을 어떻게 해야되나 ? 하는 걱정의 소리도 들려오고 있습니다. 

블루보틀 1호점성수동 내부 인테리어

성수동 블루보틀 건물성수동에 위치한 상가모습이다

붉은벽돌 블루보틀큰창으로 리모델링 블루보틀



블루보틀이 뭔데요?

블루보틀은 미국 커피 브랜드 인데, 이미 우리에겐 일본에 한 유튜브를 통해서 소개된바가 있고, 커피맛은 말할것없고, 커피계의 애플이라는 수식어가 따라 붙을만큼의 유니크한 인지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블르보틀매장은 미국과, 일본에만 있다는점이다. 모두 75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데, 우리나라 1호점이 생겼다. 그리고 2호점까지 대기하고 있는중이다. 이러한 추세라면 우리나라의 성향상 3호점 4호점 5호점 아마 100호점 까지 가는것은 쉬울거라고 생각한다. 

블루보틀 까페라떼

블루보틀 전경



우리나라에 스타벅스가 상륙하고 동네마다 스타벅스 마크가 안보이는곳이 없고, 시골동네라 하더라도 신도시는 물론이거니와 정말 많은 스타벅스가 유입되었다는것을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것입니다. 

블루보틀 원두매장내 원두판매



이번에 블루보틀이 들어오게되면 아마 다른 프렌차이즈 기업까지도 걱정꺼리가 될것이라고 생각되어지고 , 블루보틀이 들어오면 나눠먹기 경쟁이냐? 차별화된 경쟁이냐가 가장 관건이 될것이라고 전망한다. 

블루보틀 간판



블루보틀 성수동 위치는 어디인가요?

한국 블루보틀 1호점은 성수동에 위치해있다. 

이미 다음지도에 나왔을만큼 빠르게 마케팅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블루보틀 입니다. 

sns계통에는 오픈하기도전에 수만의 인파가 팔로우를 하기 시작했고, 오픈행사에 다녀온 사람들의 인증샷들이 줄을 잇고 있습니다. 

블루보틀 핸드드립커피

블르보틀 라떼

핸드드립내리는 장인 블르보틀 직원


또한 블루보틀의 디자인 이 깜찍한 파란 호리병이여서 여성들의 감성을 충분히 자극할만하다. 굉장히 심플하고, 커피샾 내부의 인테리어 또한 굉장히 심플하고 모던한 타입을 추구한다. 

일본 신주쿠 블루보틀


블루보틀의 모터는, 많이 팔지 않겠다

놀랍다. 많이 팔지 않겠다니, 그러면 그뒤에 수식어가 더 붙어야 하는거 아닌가? 정답이다. 

블루보틀 외부


블루보틀 정성껏 팔겠다

블루보틀만의 자부심을 간직한 말이라고 생각해두자, 요즘시대에 커피가 주식이 되어가는 이시대에 정성을 다하지 않으면 요즘 소비자의 입맛을 찾을수가 없는게 사실이다. 정성을 다한 커피를 내려서 그들에게 제공하고, 그들이 정성을 알아주지 않을까 하는 블루보틀만의 전략이 아닐까 싶다. 

블루보틀 자체제작


필자는 이미 성수동뿐만아니라 일본에 신주쿠에 있는 블루보틀을 다녀온적이 있어서, 그들의 정성어린 커피한잔을 마셔본적이 있다. 정말 깔끔한맛으로 한국에서 그동안 맛보지 못한 장인커피라고 얘기하고 싶다. 

커피여행을 떠날만큼 한국에서 블루보틀은 유명한 제품이었다는 말이다. 신주쿠여행의 필수코스일만큼 블루보틀은 유명세를 탔다. 

블루보틀 로고블루보틀만의 로고

일본 도쿄블루보틀


어떤 여행객은 일본여행의 필수코스가 어디인지 알아요? 물어본다. 바로 블루보틀 카페라고 말한적이 기억이 난다. 맞다! 많은 젊은 트래블러들은 이미 카페문화에 정착되어있는 사람들이었다. 그들은 맛여행 뿐만아니라, 이제는 커피체험여행을 다니고, 맛카페를 찾는재미로 여행을 다닌다고 말한것이 기억이난다. 

블루보틀 오리지날 라떼

블루보틀 아이스 라떼

블루보틀 콜드브루오른쪽사진 콜드브루

핸드드립장인이내린다


bluebottlecoffee 블르보틀 한국에 잘정착할수 있을까? 라떼만 시키는 손님들!

블로보틀은 라떼로 유명한 카페가 되었다. 이것은 누가 마케팅을 했는지 모르지만, 유튜브에서도 많은 유튜버들이 블루보틀에 들어가게되면 라떼를 시키는 모습을 많이 볼수 있었다. 

블루보틀에는 다양한 커피의 종류가 있는데, 왜 궂이 라떼를 시킬까. 필자도 그래서 성수동에 입장하자마자 라떼한잔과 아메리카노 한잔을 구입해서 먹어보았다. 

'깊다'라는 수식어가 입으로 나왔다. 새하얀 드리퍼에서 나오는 에스프레소 먹는잼이도 있지만 보는재미가 있는 블루보틀이었다. 



평범한 커피를 거부하고 온전히 드립으로만 승부를 보는 블루보틀이었다. 

블루보틀 드리퍼는 매우 특이한 장점을 가지고 있었다. 

일본의 아리타 도자기로 제조하여 럅고 보온성이 높고 현재 전세계의 카페에서 블루보틀 오리지널 드리퍼를 사용한다고 말하고 있다. 

블루보틀 필터 개발

필터까지 개발한 블루보털의 정성이다. 대나무를 배합하여 커피에 종이냄새가 배지않는다는것이 큰 장점이다. 처음에 뜨거운 물을 부어 냄새를 제거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해 주었다는 평가가 있어서, 정말 많은분들께서 구입을 해가고 있다. 

서머또한 독특하다

kinto라는 브랜드에서 만든것으로 카라페라고 불리는 투명한 서버이다. 커피를 받아내는 역할을 하는데, 이것또한 매장에서 불티가 나게 팔리고 있다. 

성수동 블루보틀 줄서기줄서고있는 성수동 블루보틀


핸드드립 커피를 내리는 방법 - 블루보틀만의 노하우공개


커피의 맛을 좌우하는것은 원두의 굵기와 물의 양이라고 생각한다. 원두와 물의 비율이 굉장히 중요하고, 블루보틀 커피에서는 항상 같은 양으로 추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고 밝혔다. 

물을 부을때, 어떻게 부어야 하나? 원두가 드리퍼의 맨밑까지 가라앉지 않고, 원두 밑에 약간 물이 고인상태를 유지하는게 포인트다. 블랜드의 경우에는 2분30초에서 3분 사이에 추출이 완료되게 해야 하는데, 물 붓기가 끝나면 원두 전체에 검은 부분없이 새하얀 거품 크레마가 생겨야 한다고 한다. 

오픈 블루보틀 성수동많은인파가 몰림 성수동



블루보틀 추천메뉴가 있나요?

블루보틀에는 수많은 메뉴들이 있다. 그중에서 바리스타들이 이것은 꼭먹어바야 한다하는 메뉴만 간추려보았다. 

먼저 뉴올리언스, 콜드브루, 에스프레소, 카페라떼 순으로이다. 많은분들은 카페라떼를 드시고 나머지것은 별루겠지 생각들을 많이 하시는데, 사실은 카페라떼는 순위밖이다. 

블루보틀 원두를 매장내에서 구입이 가능하다고한다. 원두를 먹는 적정한 시기는 언제인가? 구입후 14일 이내에 드시는걸 권장한다고 한다. 

성수동 블루보틀 내부사진성수동 내부 블루보틀


오늘은 블루보틀 성수동 1호점을 확인하였습니다. 또한 삼청동에 2호점까지 포스팅을위해 발걸음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구독자분들의 성원가 응원 감사합니다. 

오늘도 공감과 댓글의 응원으로 필자는 행복합니다. 

2019/05/03 - [연예계 핫 이슈 모음] - 이몽 김원봉 유지태 등장인물 관계도 이몽을 보지말아야할 이유?

2019/05/02 - [연예계 핫 이슈 모음] - 미스트롯 송가인 무명배우 우승 주연될까!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성동구 성수동1가 656-302 | 블루보틀 성수점
도움말 Daum 지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