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차효능 3가지 이것만알면된다

요즘 많은분들이 커피도 커피이지만 찻집을 찾는경우가 있더라구요. 특히 보이차 효능이 우리나라에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보이차효능은 진짜 너무너무 좋더라구요 그래서 중국에 살고있는 삼촌에게 괸찮은 보이차좀 보내달라했더니. 진짜 비싼 보이차를 보내주셨네요. 내리는 전통방법으로 집에서 먹었는데 벌써 보이차 호전반응이 나타나네요


중국 황실에서만 먹었다는 보이차효능 안먹어본사람은 절대 알수 없죠. 몸에 좋은 카페인이 들어있어서 일단 피로회복에 타궐하다고 합니다. 직장에서 퇴근하고 간편한 옷으로 갈아입고. 아내와 함께 보이차를 먹기시작하는데. 약 한시간 반정도를 마십니다. 보이차 먹는방법은 한명당 약 2리터씩을 먹는데. 다음날이 대박입니다.


만성 변비환자였던 저는 정말 보이차효능때문에 보이차만 넣어두는 장독까지 살정도로 매력에 푹빠져있습니다. 보통 가지고 있는 보이차는 30년이상씩 된것인데. 가격으로 따지면 엄청 납니다. 간혹가다가 팔라고 하시는분이 계시는데 저금씩만 팔고 있으니까 참고하세요


중국 유학시절 보이차를 물같이 먹었는데 , 찬음료보다 따뜻하게 해서 먹는게 몸에 그렇게 좋다고 하네요. 보이차 고르는 방법이 있는데 , 아무거나 비싸다고 좋은것은 아닙니다. 어떻게 숙성을 시키고 말렸느냐가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찐게있고, 자연그대로 말린것리 있는데 아주 소량만 넣어서 우려먹으면 그맛이 영롱합니다.


이게바로 보이차 전용 용기 인데. 자사라고 부릅니다. 자사는 뜻이. 빨간흙으로 만든건데 이것도 가격이 보통이 아닙니다.
좋은 자사 고르는법은 뚜껑을 본용기에 문질러서 쇳소리가 들리면 진짜 좋은거라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